|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디자인 컨퍼런스 - 주제 : Design for Brand(크리에이티브한 브랜딩을 위한
디자인)
기업들이
내놓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이 우열을 가리기 힘들 만큼 엇비슷해지면서, 이제는 소비자의 마음에 어떠한 인식을 심어주느냐가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고 있습니다. 브랜딩을 단순한 마케팅 기법이나 네이밍 등으로만 여겨서는 치열한 글로벌 경쟁에서 살아남기 힘든 현실에서 크리에이터의 역할은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본 컨퍼런스에서는 브랜딩을 위한 디자인 세부 분야별 실무 노하우와 성공 사례, 최신 트랜드를 주제로 브랜딩을
총괄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하는 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디자인과 크리에이티브에 가치와 전략을 부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 세미나/컨퍼런스
프로그램
구분 |
강의 주제 및
내용 |
강사진 |
1 session
10:00 ~
11:00 |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 브랜드 탄생 : 제품에
의미를 입히다
- 브랜드 체험 : 의미에 재미를 더하다 |
홍성태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
2 session
11:00 ~
11:50 |
브랜드
디자인 관점에서의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요소
- 운영체제/브라우져별 컬러매니지먼트
- 컬러디자인 작업을 도와주는 툴,
플러그인 등 소개
|
최인영
한양대학교
시각디자인과 교수 |
LUNCH
BREAK
11:00 ~ 13:00 |
3
session
13:00~14:00 |
브랜드
전략의 이해와 디자인 기획
- 브랜드 디자인 이미지기획의 5가지 법칙
- 디자인 기획을 위한 조사 리스트 및 활용
사례
|
이정훈
마크원/플랜업 |
4
session
14:00~15:00 |
사례로
살펴보는 브랜드 네이밍 및 마크 디자인 실무
- 프로젝트별 네이밍 및 마크 디자인의 구축 실무
|
이상민
브랜드&컴퍼니
대표 |
5
Session
15:00~16:00 |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브랜디드 컨텐츠 사례 |
박기영
슈가큐브
대표 |
6
session
16:00~17:00 |
통합적 브랜드 경험 구현 사례
- YG 엔터테인먼트의
아이덴티티 구축 사례 등을 통한
통합적 브랜드 경험 구현 전략 소개 |
신명섭
Plus X
Experience Design Director |
7
session
17:00~17:50 |
브랜드 타이포그래피 디자인 가이드 및 개발 사례
- 브랜드
타이포그래피 디자인 가이드
- 서채 개발 사례 살펴보기 : 현대카드 타입케이스,
SK Telecom T space Design,
진로하이트 등 |
오영식
Total Impact
대표 |
◆
세미나/컨퍼런스 강사 소개
|
홍성태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학력 :
일리노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
경력 : 현 한국마케팅학회 부회장, 현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전 미주리대학교 마케팅학과 조교수, 전 저널 오브 컨슈머 리서치 특별평론가, 전 한국소비문화학회 부회장
저서 :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마케팅의 시크릿 코드, 개발과 파괴의 사회학, 앞서가는 사람들의 앞서가는 생각, 대한민국 여성소비자, 자기표현의 힘,
소비자 행동의 이해 등 10여권
수상 : 2006 한양대학교 우수강의 교수 선정, 1999 뉴스메이커 최우수 저술상 (보이지 않는
뿌리)1990 미국 소비자 학회 로버트 퍼버 어워드 최고 박사논문, 1989 미주리대학교 해리 홀 트라이스 아웃스탠딩 리서치 어워드, 1989
미주리대학교 올해의 교수
|
|
최인영
한양대학교 시각디자인과 교수
-
학력
California State University Fullerton(CSUF), 미국, 시각커뮤니케이션디자인 석사(MFA)
홍익대학교, 미술학 박사
- 경력
Design Research & Education Lab (DREL),
디렉터
United Designs 국제비엔날레디자인전, 총감독 (31개국)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학 Fullerton
교수(2010)
미국 Choi & Concept Design, 로스앤젤레스, 대표(역)
미국 Coy Los Angeles,
로스앤젤레스, 아트디렉터(역)
- 수상경력
Award of Design Excellence, Communication Arts
Magazine, 미국
Award of Design Excellence, Print Magazine, 미국
Graphis Logo
4, Graphis Magazine, 미국
수상, 큐슈 그래픽디자인 클럽, 일본
수상, 제 9회 테헤란 국제비엔날레포스터전,
이란
동상, 2010 홍콩 국제트레날레포스터공모전, 중국
금상, 2011 그래피스 국제포스터애뉴얼공모전, 미국
영구보존 작품
13점, Library of Congress, 미국
- 저서 : 브랜드디자인(2013) - communication Design for
Branding
|
|
이정훈
마크원/플랜업
-
Temple University at Philadelphia, B.A.
- 서강대학원 영상대학원 광고PR학과, M.A.
- (현)
기획연구소, 플랜업 대표
- (현) 기업이미지 분석서비스, 이미지트리 대표
- 강의 경력
[청와대]기획력/창의력
특강
[국무총리실] 당신의 기획력을 깨워라
[아모레퍼시픽] 방문 판매 영업담당의 제안서 작성 스킬
[카이스트] 기획서/제안서
작성법 및 프리젠테이션 기법
[효성그룹] 한 장으로 승부하는 1page proposal의 이해와 작성방법
|
|
이상민
브랜드&컴퍼니 대표
-
대한민국 브랜드컨설턴트 1호
- 현)브랜드앤컴퍼니 대표이사/브랜드아카데미 원장
- 현)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브랜드매니지먼트학과
겸임교수
- 주요활동: 삼성전자, LG전자, SK텔레콤 글로벌브랜드전략 컨설팅 수행
- 주요저서(번역서):
[브랜드연관성],
[브랜드리더십], [브랜드포트폴리오전략], [브랜드매니지먼트],[마케팅상상력], [러브마크이펙트], [스패닝사일로], [감성디자인 감성브랜딩],
[시소모],[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경영], [아이팟처럼 만들고 구글 처럼 팔아라] 등
|
|
박기영
봄바람 대표
현)
스토리텔링 미디어그룹 ㈜봄바람 공동대표
현) 슈가큐브 대표이사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 삼성전자, LG전자, 현대/기아자동차,
제일기획, 이노션 등
국내외 기업 웹/모바일 프로젝트, 광고, 애니메이션,
글로벌 인터랙티브 캠페인 등의 디지털 컨텐츠 기획 및
제작.
- 칸 국제광고제, 웨비어워드, iF 커뮤니케이션 어워드,
뉴욕 광고제,대한민국 광고대상, 웹어워드 코리아 등 수상.
-
일본 DOTMOV 페스티벌 심사위원
- 싱가포르 IdN Design EDGE 2005 한국관 전시작가
- 홍익대학교 영상대학원
영상디자인 재학
-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 졸업
|
|
신명섭
Plus X Experience Design
Director
2010~
Plus X Experience Design Director
2006-2010 NHN 네이버 경험디자인팀 팀장
2003-2006
안그라픽스 디자인사업부
<네이버 한글캠페인> PM 및 아트디렉팅 | 칸 국제광고제 PR부문 은사자상 수상
<네이버
그린윈도우> 브랜드 경험디자인 프로젝트에 다수 참여
<어둠속의 대화> 전시 브랜드 경험디자인 PM 및
아트디렉팅
www.shind.me | www.facebook.com/shindsoul
|
|
오영식
Total Impact 대표
-
학력
서울대학교 미술대학과 동대학원을 졸업
- 경력
호암미술관, 인터브랜드 코리아 외 다수의 기업과 프로젝트에서 아트
디렉터
현대카드 디자인 어드바이저
수상
경력 : Red Dot Award communication design 2010 winner : SK telecom "TB" - Brand
Identity
|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