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병원 경영이나 마케팅의 핵심은 고객 접점 진료 핵심상품입니다.
VIP고객인 20%외에, 나머지 80%에 타겟팅 된 상품이지요.
바로 고객이 내원하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상품이 될 것입니다.
그 밖에 지금 귀하는 자사를 위해 무엇을 하고 계신가요?
홈페이지? 신문광고? 잡지광고? 어떤 서비스를 하고 계시나요?
검색광고는 필수라고 알고 계신다구요?
마케팅은요?
랜딩페이지를 운용하시나요? 이벤트도 하고 계시겠죠?
그렇습니다. 커뮤니티의 중요성도 간과할 수 없지요.
진료과목을 개발할 수 있다는 것은 생각해 보셨나요?
수익구조 모델이 없거나, 방향이나 목적 없이 진료 과목만 많은 것은 아닌가요?
CRM은 또 어떻게 하고 계십니까?
저희 리차드캐서린에서는 병원이나 기업의 경영 및 마케팅 현황을 진단해 드리고 있습니다.
더불어 아래처럼 경영진단리스트 같은 예시문도 함께 공유하고 있습니다.
참조로 말씀드리면, 저희 (주)리차드앤캐서린의 마케팅 진단 시스템은 FRB 시스템으로
고객접근방법의 교차 인식방법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 실행 및 진단을 위한 설계 시스템입니다.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저희 리차드앤캐서린에서 제공하는 경영 및 마케팅 진단 리스트가 귀사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더불어 저희 리차드 앤 캐서린에서는 경영과 마케팅에 전문성을 지닌 실무진인 강사가
기업이나 병원 경영에 관한 맞춤 강의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엔 강의 내용에 관한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리차드앤캐서린 병원 경영 및 마케팅 진단 리스트
아! 한가지 더!
자사기 어떤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지. 어떤 마케팅 전략 안에 있는지 등을
정리하고 있는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 1. 온라인 광고 (월마케팅 비용 확인) - 네이버, 오버추어, 다음, 네이트, 파란, 구글
- 2. 배너광고
- 3. 제휴광고
- 4. 포털제휴 무료 노출 키워드활동(블록, 카페, 트위터, 티스토리, 지식인, 오픈캐스트, 연관검색어,기타)
- 5. 온라인커뮤니티활동(페이스북,카카오, 미투데이, 카페활동, 마이피플,유튜브)
-6. 보도자료(키워드노출목적,언론홍보목적 등)
-7. 오프라인 광고,
-8. 내부광고(리플릿, 카탈로그,엑스배너, 문진표,상담자료,전시판넬)
-9.상담문의관리(리마케팅, 소식지,웹진,안부전화,접점광고)
-10. 기타 병원입구, 대기실,상담시르 원장실, 상담실장, 인포메이션 등의 광고물 환자방문시 인포 관리 등
진실만을 말하는 최고의 마케팅 파트너!! 리차드 앤 캐서린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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