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26일 목요일

바이럴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통합적 관점의 전략이 중요하다!

*바이럴 마케팅이란?*
바이럴은 바이러스와 오럴의 조합어로 된 합성어입니다.
2000년 말부터 확산되기 시작해 새로운 인터넷 광고 기법으로 주목받고 있지요.
바이럴이라는 단어가 주는 뉘앙스처럼  매우 큰 파급력으로 인해
치과나 성형외과, 피부과, 한의원등 뿐 아니라
중소기업, 대기업도 매우 활발하게 이용하는 광고 툴이 되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통합적 전략 관점?*
바이럴은 블로그, 카페, 지식인, SNS,  웹문서, 기사 등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매우 다양합니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성격,
시시 때때로 변화하는 시장의 상황에 따라
일관되고 통합된 전략 안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다만 시장을 볼 수 있는 눈이 있다는 것을 전제되어야겠죠?
그렇지 않으면 통합적인 전략 안에서
여러가지 미디어를 크로스함으로써
극대화된 효과를 얻는게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시장을 보는 큰 눈이 부재한채로
통합적인 시선 없이 개개의 미디어 정책들을 펼쳐가고 계시는 건 아닌지
한번씩은 생각해볼 필요도 있으시겠죠
매스미디어에 비해 적은 비용으로 높은 효율을 얻을 수 있다는 게
바이럴 마케팅의 장점이기는지만
통합적인 전략과 바이럴 마케팅을 실행하신다면
무조건적 실행 위주의 개개로 운영하는  바이럴보다는
더 높은 광고 효율을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 있을지 모를
위기 상황 발행시  이에 대한 대처 능력도
통합적인 관점에서 기인한다는 것 기억하시구요!!
자, 다음 포스팅에서는
바이럴 마케팅과 관련하여 블로그 운영에 관해
기술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비지니스 전문 컨버전스 그룹,
알앤씨온이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