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병원 MSO의 환경적 시스템 전략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보시는 표는 리차드앤캐서린의
병원 MSO 환경적 시스템의 전략 수립을 위해 고려하고 분석해야 목록들입니다.
최근에는 맞춤 통합 의료의 욕구, 수가 체계의 비현실성, 공보험 단독 체계의 한계. 건보재정적자의 문제, 의료 수요자의 기대치 상승,
의료 산업 육성에 대한 강력한 정부 의지, 병의원의 무한경쟁 및 폐업 사태와 높은 성장에 가능성, 네트워크간의 경쟁, 고령화 현상.
환자중심의 진료에 대한 요구, 병원 수익의 반등, 전 산업 분야에 요구되는 투명성이 그것입니다.
좋은 MSO 전략은 이러한 환경적 이슈들을 수집하고 분석하여
각 병의원에 현실적 대안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것이 좋은 병원을 넘어 위대한 병원으로 가는
Good to Great의 실현입니다.
더불어 리차드앤캐서린의 병원 마케팅의 성공 요소를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리차드 앤 캐서린의
MSO 병원 경영 및 마케팅의 지침이자 CSF(critical success factors)입니다.
01. 고객이 원하는 것을 확실하게 찾아내십시오.
02.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십시오, 그들의 참여는 서비스의 경험과 질과 가치를 더해줍니다.
03. 고객 중심의 문화를 발전시키십시오(모두가 고객이 중요하다는 것을 믿어야 하고, 그에 따라 행동해야 합니다.)
04. 고객 중심의 직원을 채용하고 훈련시키십시오,
05. 고객 중심이 되기 위해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셔야 합니다.
06. 연속적인 고객 서비스 체제를 만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07. 대기 시간을 관리하세요
08. 매력적인 서비스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환자가 기대할 수 있도록 말입니다.
09. 서비스에 해당되는 모든 면을 평가해야 합니다.
10. 그리고 계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가세요.
지금까지 진실을 말하는 최고의 파트너, 비지니스 컨버전스 그룹
리차드 앤 캐서린이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