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14일 목요일

20131114 구글 검색알고리즘 세미나 겸 견학 후기




20131114 구글 검색알고리즘 세미나 겸 견학 후기



2013년 11월 14일.
알앤씨온에서 미디어를 담당하시는 대리님께서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구글 검색알고리즘 세미나에 다녀오셨습니다.
점심 드시자마자 안늦을려고 부리나케 나가시던데,
과연 거기서 듣고 얻어온 이야기는 무엇이었을까요? 








뭐 이런 형태로 초대장 비슷하게 날아왔다네요. 공유하시길래 저도 겸사겸사 올리겠다는 ㅎㅎ
이날 세미나의 주제인즉슨, 구글의 검색 알고리즘과 SEO
강연자들이 이야기한 주요 사항들을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웹사이트 페이지마다 모두 다른 타이틀을 입력하라,
"본문의 텍스트화"를 추구하라.

본문 자체를 텍스트화 하라는 이야기는
가독성보다 검색최적화에 중점을 둔 발언으로 보입니다. 
위키피디아형 하이퍼링크 텍스트 형식, 전세계어 자동 구글 번역 등 
앞으로 적용하면 좋다고 판단되는 요소들과 맞물려 효과를 낼 수 있겠다고 얘기하시네요.



메타태그 description 활용

이날 대리님이 알앤씨온의 홈페이지를 진단요청했다는데, 
하필 강의중에 그 자료를 나쁜 예시로 들어 당황했다고 전해집니다 ㅠㅠ
"skip"값 및 지나친 키워드나열이 문제될 소지가 있어
조만간 구글 가이드 위배로 노출 정지를 당할 수 있으니 유의하라는 조언을 들었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이렇게 까발리시면... ㅎㅎ




이 말은 곧, 구글의 검색 알고리즘에서 keyword는 예전의 헤게모니라는 것입니다.
노출되기 위해서는 description 요소로 변환하여 정리하는 것이
크롤링도 피하고, 최신 정책에 따라가는 자세라는 결론이 나오네요.



생각지 못한 일격을 받고 돌아오셨지만, 그래도 얻은 것이 많고
적용할 것도 많다고 기나긴 소회를 밝히셨습니다.
알던 만큼만 일하면 발전은 먼 얘기입니다. 
알앤씨온 안에서도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찾아서 나누시는 분이 있어서
나머지 직원들이 많이 도움을 받는다는 이야기로 마무리해야겠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